맛집/국내

강릉가면 꼭 먹어야는 맛집 동화가든 & 툇마루 커피

잘먹는댕댕이 2021. 1. 25. 00:56

강릉  가면 꼭 먹어야하는 맛집 동화가든 툇마루

 

강릉 동화가든 툇마루 커피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맛집 헌터 배고픈 댕댕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소식은 강릉 맛집입니다.

 

주말에 강릉으로

국내힐링여행을 다녀왔어요

 

너무 좋아서 추천해 드리려구요

바로 강릉 짬뽕순두부 '동화가든'

흑임자라떼로 유명한 '툇마루'입니다.

 

너무 맛있고 신나게 다녀와서

얼른 소개시켜드리고 싶었거든요

 

만약 외국인 친구가 한명있다면

한국 관광으로 여기에 오고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웠어요

 

 

 

1. 강릉 동화가든

2. 강릉 툇마루

순으로 설명드릴게요!!

 

 

 

1. 강릉 초당동 짬뽕순두부

'동화가든'

 

강릉 하면 초당! 순두부!

초당순두부 완전 유명하죠

그러면 여기서 드는 궁금중

 

A. 초당이 뭔가요? 비법인가요?

 

 

 

Q, 초당은 강릉의 마을 이름입니다.

초당 순두부란,

강릉 초당동에서 만든

순두부란 뜻이지요!!

※ 제가 몰랐기 때문에 알려드려요ㅎㅎㅎ 

 

주소 위치

도로명 주소: 강릉시 초당순두부길 77번길 15

지번명 주소 : 강릉시 초당동 309-1

 

영업시간

영업시간

07:00 ~ 19:00

브레이크 타임

16:00 ~ 17:00

매주 수요일 휴무

 

 

메뉴판

 

 

동화 가든의 대표 메뉴는

원조 짬순과 안송자 청국장입니다!

 

 

 

주말에는 웨이팅이 항상 긴 편이니 

포장 가능하신 분들은 포장 강추!

(모두부를 제외, 전 메뉴 2인분부터 포장 가능) 

 

오늘 저희는

원조 짬순(10,000원)과

초두부 백반(9,000원)을

먹었습니다!

 

옛날에 방문했을 때도 짬순을 먹었지만..

안송자 청국장도 다음에는 꼭 먹어보겠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토요일 오후 2시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사람이 좀 적지 않을까

기대를 했지만 예상대로 극악의 웨이팅..

그래도 코로나 덕인지 1시간 만에 먹었습니다.

(작년엔 1시간 반... )

 

방문하시면 무조건 카운터에서

번호표 먼저 뽑아주세요!!

저희가 도착했을 땐 350번대 번호표가

호명되고 있었는데 저희 번호표는 450번대ㅠㅠ  

그래도 꿋꿋하게 기다리면서 가게 구경!

 

 

 

네이버 리뷰 5,000개, 방송 출연 약 20곳,

연예인 싸인은 너무 많아 눈에 안 보인다..

방송 출연을 너무 많이 한 탓일까..

MBN 방송국 마크 따위는 쿨하게

큐알코드 공지로 가려버리는 '동화가든' 클라스..

 

 

 

그리고 가게 왼쪽에는

추위를 피할 실내 웨이팅 장소와

두부 만드는 곳이 있습니다.

 

산처럼 쌓인 콩으로 두부를 모락모락

만들고 있네요 앞에 있는 대야에는

비지가 쌓여있습니다.

 

무료로 가져가셔도 되는듯하지만?

앞에 가면 사랑의 모금함에

천원을 내라고 되어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예전과 달라진 점이라면

웨이팅 동안 커피와 젤라또를

먹으며 기다릴 수 있는

동화카페가 생겼습니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가게 내부에서

식사할 순 없었지만

이쁘게 잘 꾸며져 있더라고요!

 

가게 앞에서 기다리시다 보면

짬순 먹고 매콤한 입을 달달한 초당

젤라또로 달래는 관광객들을

심심치 않게 보실 수 있어요 ㅎㅎ

 

 

 

 

혹시 몰라서 카페 메뉴도 사진 찍었는데..?

 

?????????

하하 이럴수가 메뉴판 찍은 게 없네요

 

죄송합니다.

젤라또 종류와 디저트 종류만

사진으로 확인해 주세요..ㅠㅠ

 

 

이렇게 시간을 보내고

드디어 식당 입장!

 

 

초두부(초당순두부 백반) 9,000원

짬순(짬뽕순두부) 10,000원

 

크으.. 끝내줍니다.

초두부는 깔끔한데 묵직하고 고소해요..

저처럼 순두부 애호가들에게 최고!!

 

짬뽕순두부는 고기와 해물이 들어가서

묵직하면서도 시원합니다

또한 매콤해서 20~30대가 좋아할 맛이에요

작년에 왔을 때처럼 올해도

오래 기다려서 배 터치게! 맛있게! 먹었네요 

 

 

저는 강릉 하면 역시 초당순두부..!

웨이팅 걱정이시라면 걱정 마세요!

동화가든 말고도 근처에 잘하는

순두부집이 많으니 강릉에 오셨다면

 

초당 순두부마을 강추!

(저는 동화가든 말고도 3곳은

더 가봤지만 모두 훌륭한 맛이었어요!)

 

 

 

2. 강릉 흑임자 라떼

'툇마루'

 

주소 위치

 

 

도로명 주소 : 강릉시 난설헌로 232

지번명 주소 : 초당동 355

(이전했어요 이전 주소를

주의하세요!!)

 

영업시간

영업시간

11:00 ~ 19:00

라스트 오더

16:30

매주 화요일 휴무

 

초당순두부를 다 먹고서는

엄마가 노래를 부르시던

툇마루에 들렸습니다.

 

토요일 3시 30분

웨이팅은 30분 정도 걸렸어요!

(저희 뒤로 줄이 갑자기 엄청 생김

약 1시간 이상..?? 조심하세요)

 

예전엔 오더 후에도 웨이팅이

엄청 길었는데

요즘엔 오더 후엔

바로 나오는 듯합니다

 

 

흑임자 라떼(5,500원)를 나왔습니다!

한마디로 완전 꿀맛

존맛탱이다~

 

원래 라떼를 안 좋아하는 저는

별 관심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한입 먹고 난 이후

저도 모르게 벌컥벌컥 마셔버렸네요

 

커피의 쌉쌀하고 달달하면서도

고소한 게 요놈 물건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달거나 하지 않아서 

한 5분? 만에 금세

먹어버렸어요 ㅋㅋㅋㅋ

 

내가 먹은 흑임자 라테가 그냥 커피라면..

툇마루는 T.O.P에요..

완전 강추합니다!

 

하지만 디저트는

제 입맛엔 별로였어요

(구색 맞추기 느낌이 강했어요)

 

마지막으로 저희 집 강아지 큐티 사진 투척

 

 

 

오늘은 동화가든과 툇마루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강릉 여행 중이신 분이라면 강추드립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을 못가는

지금 국내 겨울 여행의 최고는

강릉이라고 강추드립니다!

 

다른 궁금한 사항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