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서울 전통주갤러리, 안국에서 느끼는 한국의 술

잘먹는댕댕이 2022. 10. 19. 17:44

서울 전통주갤러리, 안국에서 느끼는 한국의 술

 

전통주갤러리 데이트 종로 안국 서울나들이

 

안녕하세요. 댕댕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전통주갤러리에요!!ㅎㅎ

 

 

 

예전에 강남역에 있었는데 지금은 안국역으로

이사를 했더라구요!!

 

위치는 안국역 2번출구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어서 찾기쉽습니다!

저는 강남역에 있을때 한번 방문한 적이있는데

그떄 너무 만족스러워서 꼭 다시 오고싶었어요 

코로나 떄문에 거의 3년만에 왔지만요 ㅠㅠ

 

문을열고 들어가면 안내데스크에서

전통주 갤러리는 오른쪽 복도로 쭉가라고

안내해주시더라구요

 

안내대로 쭉들어가면

전통주 갤러리가 나옵니다

 

 

부품기대를 안고 시음회 참석을 했어요!

시음회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전부 예약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 예약이 필수입니다!

예약하실 링크는 여기를 눌러주세요!

 

 

 

저는 수요일 1시타임에 진행했고!

 

시음회 시간은 12시, 13시, 14시,

17시,18시 하루 5회 진행되며

인원은 7명이 참석했습니다.

 

시음회는 예약한 정시에 진행되기에

기다리는 동안 전통주갤러리 내부를

살펴봤어요!

 

 

요즘은 전통주들도 다 화려하고

멋있는거 같아요 전통의 멋이 솔솔ㅎㅎ

구경하다보니 금세 시음회가 

시작되더라구요!!

 

전통주갤러리 소믈리에 선생님이

친절하고 좋은 목소리로 설명해줍니다!

(잘기셨더라구요ㅎㅎㅎ)

 

 

10월의 시음주는

막거리 2종

라봉

담은

 

담금주 2종

소월미주

오미로제

 

소주 1종

이도

이었습니다!

라봉 이도

 

저는 술을 좋아하는 편인데

술이 약하신분들은 조심하셔야 해요!

막걸리가 달달하게 입맛을 돋구고

그뒤로 청주, 담금주, 소주 콤보로

 

맛있게 먹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알딸딸 해져있거든요ㅋㅋㅋㅋ

오미로제

사진속 술은 문경 오미로제입니다

 

시음하는 방법은

술을먹고 물로 행궈서(린싱) 버리고

또 마시면됩니다!

 

왜 잔이 두개죠?? 저도 모르겠어요

여분인가,,? 술이 들어가니

어떤 잔으로 먹은지도 헷갈리네요(??)

ㅋㅋㅋㅋㅋㅋ

 

저는 이날 라봉오미로제

제일 맘에들었어요!

 

라봉은 막걸리에 나주 한라봉이

들어간 막걸리로

시트러스 향이 나는 막거리는

난생 처음먹어봤는데 산뜻하면서

아주 맛있더라구요!!

탄산은 생각보다 약하고

산미가 강한 막걸리였습니다!

 

오미로제는 문경의 오미자를 이용한

와인으로 산미와 당도, 드라이함

갖고있는 와인이었습니다

바디감은 예상처럼 가벼운 편이지만

드라이함이 묻어있어서 

그동안 국산 담금주를 먹을떄

술을 먹는지 음료를 먹는지 헷갈리던

그런 맛과는 달랐어요!!

 

아주 기대 이상의 맛이었습니다.

 

그뿐 아니라 

물론 담은 구름과 우유같은 맛의

담은,

 

사과의 달달함으로 편안한 맛의

소월미주,

 

담백한고 깔끔한 맛의 소주

이도,

 

맛있는 전통주도 마시고,

재밋는 설명도 듣고

 

자연스레 술을 사게되는

금쪽이같은 저의 모습을 보며

 

엄마 오늘도 미안해...

그치만 나 너무 행복했어 ㅎㅎ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됐셨으면 좋겠네요

 

궁굼하신 점이나 기억에 남는 점을

댓글을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되세요^^